입시전략

진학사의 예측은 현실이 된다! 분석자료와 뉴스로 보는 입시!

[9월모평] 영어 난이도, 지난해 수능과 비슷해

548 2020.09.16

※ 난이도


※ 출제 경향 및 특징
2020년 9월 모의고사 영어영역은 지난해 수능과 비슷하고, 올해 6월 모평보다 다소 어렵게 출제됐다.

이번 시험은 어휘, 빈칸, 순서 등 변별력을 가를 수 있는 문항들에 골고루 EBS 연계문항이 적용되어 학생들의 부담을 많이 줄여주는 역할을 했을 것으로 보인다. 31번 빈칸의 경우에도 원 지문에 있던 단어를 그대로 활용하여 문제를 출제하였기 때문에 연계 지문을 꼼꼼히 본 학생들은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 EBS 연계 정도
EBS 연계율은 6월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대체로 70% 수준이 유지되었다.

※ 킬러문제
21번 밑줄 추론 : 주제를 나타내는 정확한 표현을 지문에서 주는 대신, 여러 예시를 병렬하여 the box가 의미하는 바를 유추하도록 출제하였다. 보통 여러 지문에서 2번 선택지에 관련한 소재를 많이 접하기 때문에 함정으로 고를 가능성이 있었겠다. 또는 4번 선택지의 내용이 지문에 있으나 밑줄의 내용이 부정의 명령문임을 파악 못했을 경우 함정으로 고를 수 있다.

34번 빈칸 : 내용 자체가 단번에 파악하기 어려운 지문이다. 문제와 그에 대한 해결의 순환을 긍정적으로 다룬 것인지 부정적으로 다룬 것인지 역으로 파악할 가능성이 있다.

37번 순서 : 순서에서 주로 단서로 주어지는 연결사나 대명사에 의존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 그러나 추상적인 예술에 대한 지문으로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문제이다.

#영어영역 #9월모평 #모평분석

Copyright 진학사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