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지식iN

내가 고민하는 입시전략을 전문가 쌤이 알려줘요.

고대 생명공학과 수시 지원

일반고 과학중점반 학생이고 생명공학과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내신성적은 1.77-2.26-1.76이고 평균등급은 1.94정도 됩니다. 학추를 쓸 수 있는 전교등수였고 선생님께서도 권유하셨지만 내신성적으로만 보면 너무 낮은 것 같아서 일부러 쓰지 않았습니다. 1) 내신성적을 봤을 때 학업우수형으로 가능성이 있을까요? 올해 면접이 비대면 업로드 방식이라 내신 성적이 엄청 중요할 것 같아서요. 진로희망이 바뀌긴 했지만 희망사유는 아예 연관이 없지는 않고, 1학년 때부터 학종을 생각하고 있어서 세특이나 동아리 등등 생기부는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저는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계열적합형은 특기자전형과 거의 비슷하다고 알고있는데 그러면 게열적합형에서 특목고를 많이 뽑겠다는 뜻인가요?

개인 정보 및 성적
대덕고등학교 인문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1등급
수능(모평) 등급 국어 1 / 수학가 1 / 수학나 3 / 영어 / 과탐 / 과탐 3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고려대(서울) 생명공학부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대학 선택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대학 선택

#수시 #학생부종합

kby2*** 2020.09.12 695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1) 올해 고대 학추가 모집인원도 늘고 최저기준도 높아져서, 이를 충족한다면 다소 낮은 내신으로도 합격하는 경우가 생기겠지만
1.94라면 어려움이 있는 성적이기는 할 것 같습니다.

2) 특목고 학생들을 뽑고자 하는 의도를 가졌다고 말씀 드리기는 어렵겠지만, 최저 기준이 없기 때문에 과고나 영재고 학생들의 지원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그만큼 충원률도 높을 것이고 일반고 학생이 무조건 불합격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희망진로와 관련한 심화된 탐색 내용이 보인다면 지원해보실수는 있습니다.
다만, 최저를 충족하실 수 있다면 학업우수형 쪽이 좀 더 낫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원 2020.09.14

목록

많이 본 Q&A 연관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