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지식iN

내가 고민하는 입시전략을 전문가 쌤이 알려줘요.

정시 간호학과 확통+ 과탐/사탐

안녕하세요 원래는 자연계열인데 수학이 너무 약해서 수능은 확통 공부하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희망중인데 확통 선택으로 정시 지원할 수 있는 대학 , 확통에 과탐이면 가산점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아직 생지 공부도 덜 해서 특별히 과탐 가산점이 없으면 사탐을 공부하는게 더 나을까요? 대학은 국립대나 서울, 부산권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 정보 및 성적
효천고등학교 자연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3등급
수능(모평) 백분위/등급 국어(화법과작문) 86 / 수학(확률과통계) 45 / 영어 2 / 생명과학Ⅰ 50 / 지구과학Ⅰ 37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대학 선택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대학 선택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대학 선택

#정시 #수능 #계열선택

N-y4****** 2022.06.13 110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올해 전형계획을 바탕으로 간호학과에 확통으로 지원가능한 대학은
서울권에서 가톨릭대, 고려대, 삼육대, 서울대, 성신여대, 연세대, 이화여대, 한국성서대, 한양대 등이 있고
부산권에서 경성대, 고신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가톨릭대 등이 가능합니다.
국립대는 가능한 대학이 많으나 부산대는 확통을 선택하여 지원할 수 없습니다.

해당 대학들 중 부경대, 한양대가 과학탐구에 가산점을 줍니다. (한양대는 과탐II 과목에만 가산점)

어떤 과목을 선택하는 게 더 나을지는 현재 준비된 상태를 보고 판단하셔야 할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과탐 공부량이 사탐에 비해서 더 많다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단, 그만큼 사탐은 학생들의 경쟁이 치열하여 1문제 차이로 백분위가 크게 갈리기도 하구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님 본인의 판단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원 2022.06.14

목록

많이 본 Q&A 연관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