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 검색결과5

반수시 환산점수

안녕하세요! 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서 교과전형으로 반수를 하려고 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는 교과전형 시 졸업생도 3학년 1학기까지만 성적을 반영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등급이나 환산점수가 작년에 원서 쓸 때 3학년 1학기까지만 반영하여 산출했던 것과 같을까요?

올해 수시 모집요강이 나와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겠지만, 2026전형계획 상에는 점수 산출방식에 변화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작년과 동일하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hira****답변완료

학생부종합전형 카드

안녕하세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종 창의융합 자율전공 한양대 에리카 학종 서류형 lions 칼리지 자연계열 충남대 학종 서류 에너지공학 명지대학교 학종 서류 자율전공학부 자연 넣으려고 합니다 내신은 3점 중반대이고 과학중점학교에서 물화생지2, 과학과제연구 미적 기하 확통 이수했습니다. 1학년 주요과목 표준편차는 15기준 +_ 3-4정도입니다. 생기부는 좋습니다. 학종 카드 괜찮을까요?? 위에 학교들은 생기부를 많이 보는 편인가요? 

학생부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고 학종에 대해 의견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생기부는 좋다고 말씀하셨는데, 생기부를 통해 본인의 관심과 역량이 잘 드러난다면 지금 지원하고자 하시는 대학들에 지원하지 못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생기부를 많이 보는 편이냐는 질문이 어떤 의도이신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에 학업역량 대신 진로역량이나 공동체역량의 평가 비중이 높냐는 질문이시라면 명지대 서류는 학업 30, 진로 50, 공동체 20, 서울과기대는 학업 35, 진로 45, 공동체 20, 충남대 서류는 학업적역량 75.5, 사회적역량 24.5, 한양대 에리카 서류는 학업 50. 진로, 30, 공동체 20입니다. 충남대의 경우에는 학업적역량안에 학업역량과 진로역량이 모두 포함되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kimh********답변완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최저 사탐1 과탐1

사탐하나 과탐하나로 수능 봐도 되나요? 2합7 맞추려는데 이과예요 사탐 영어로 하려는데 생명과학은 보험으로 작년에 했던거 있어서 하고싶은데 사탐과탐 가능인가요

서울과기대 최저는 전 모집단위에 선택과목 제한이 없습니다. 사탐1, 과탐1로 수능을 치르셔도 괜찮습니다.

dhgu********답변완료

2학기때는 학업에 대한 비중을 줄이고 싶습니다

가족력으로 인해 병원에서 작년부터 운동을 권고받았지만, 시간상의 여유와 운동시 학업에 영향이 갈정도로 체력소모가 너무 커서 제대로 해오지 못했습니다. 1학기 생기부를 마감하게 된다면 원서를 전부 학종으로 몰아넣고 2학기떄는 운동과 면접 두가지만 대비해오고 싶습니다. 성적은 3.17이 평균으로 나왔으며 수학은 확통을 제외한다면 2등급후반, 과탐도 2등급 중후반의 성적을 지니고있습니다. 저희학교가 학생들의 생기부를 잘써주시긴 하셨지만 개인적으로 1학년때부터 생기부 컨설팅을 받아오며 어느 누구에게 꿇리지 않을정도로 열심히 생기부를 채워왔습니다. 3년간의 생기부 방향은 전기공학으로 밀어왔으며 지원하고싶은 대학 6개로는 광운대 서류전형 전기공학과 숭실대 SSU미래인재전형 전기공학부 전남대 고교생활우수자전형1 전자컴퓨터공학부 서울과학기술대 고교생활우수자전형 전자공학부 현재 4개의 학교에 목표를 두고있으며 남은 원서 2개또한 종합 안정권으로 넣을 생각입니다. 3년간 꾸준히 생기부를 채워왔다면 2학기때 수능공부에 대한 압박을 덜어도 괜찮을까요?

학생부의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고 뭐라 의견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학생부 내용에 자신이 있다면 6학종을 지원하시는 것은 가능한 판단일 것이고 또, 대부분 학종에는 수능최저가 걸려있지 않기 때문에 수능에 대한 부담은 덜 가지셔도 될 겁니다. 단, 학생부 내용에 대한 평가는 학생부 전체를 확인할 수 있는 학교 선생님 등과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leek********답변완료

특목고 재수생

안녕하세요? 23학년도 입시생이었던 저는 재수생입니다. 처음 수시 원서를 잘못쓰고 23학년도 6광탈을 하였고 24학년도 지원한 수시 중에서 가톨릭대 예비번호 20번대 후반, 성신여대 프랑스어과 서류 예비 9번을 받고 나머지는 광탈을 하였습니다. 도움을 받지는 못하고 나름 혼자 열심히 생기부를 채웠다고 생각하였는데 수시에서 다 떨어지는 것을 보고 생기부에 대한 자신감도 확신도 없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정시를 매번 준비하며 열심히 공부하였지만 수학 영역에서 성적이 나오지 않았고 다른 영역도 그리 좋은 성적을 거두진 못했습니다. 24학년도는 정시 추추가 합격으로 경기권 하위대학이 붙었으나 생각과 매우 다른과라 입학을 포기한 상태입니다. 어학특기자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생기부는 불어와 경영 쪽으로 써져 있습니다. 프랑스 기업 관련으로 되어 있습니다. 성적은 제가 1학년 말에 일반고에서 외고로 전학을 가서 점수가 많이 떨어졌었고 3학년말에 올렸습니다. 평균 5.0입니다. (3-2학기 3.36까지 올렸습니다.) 제가 25학년도 수시에 지원할 수 있는지 그리고 지원한다면 어느 정도 선까지 쓸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올해는 꼭 들어가고 싶습니다. 간절히 도움 부탁드립니다. 수시 대학으로 강원대 (경영과/정치외교), 국민대(글로벌 경영), 가톨릭대 (프랑스어), 서울여대(프랑스), 한국외대(글) (언어 관련 과-헝가리어과) 서울과학기술대 (경영), 숭실대 (불어) 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시로 가능한 라인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언어과 특성상 인원수도 많이 뽑지 않아 걱정이 깊어집니다.ㅠㅠ 또한 제가 작년에 다 떨어지고 그나마 예비번호 뒷번호지만 받았던 전형이 서류여서 면접형보다 서류를 넣어야 하는지도 고민입니다. 다만 서류형은 또 성적을 많이 본다고 해서..도움을 청합니다.

학종을 고려하고 계실 것 같은데, 학종은 학생부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고서는 뭐라 조언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회원님의 경우 서류형이 더 유리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면접형의 경우 보통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해서 1차 탈락하는 인원이 맣은데 성신여대 프랑스어과나 가톨릭대 프랑스어문학과 서류전형의 예비번호가 9번, 20번대 후반이었다면 이 역시 3배수 내에 들어오지 못하는 등수이기 때문입니다. 서류형이 좀 더 충원율이 높고 경쟁률이 낮은 편이어서 서류형이 유리한 경우들도 분명히 있지만 회원님의 경우에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학생부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분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7월 경 오픈 될 진학사 수시합격예측 서비스를 활용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 같고 졸업한 학교의 선생님이나 대교협 또는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상담센터를 활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jyj9**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