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수시 검정고시 합격 예측
검정고시 평균 산출 89점대인데 면접 위주 전형으로 지원하면 가능성 있을까요? 학과는 간호학과나 자유전공학부 희망합니다
수원대 면접위주교과전형, 고교추천전형, 교과우수전형은 검정고시 합격자의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N-76*******답변완료
특성화고 지원
안녕하세요. 저는 특성화고생이고 농어촌 교과전형으로 가천대.경기대.수원대 컴공을지원 하려고합니다. 등급은 자연계열 지원으로 1.4등급정도입니다. 특성화고라 공통교과만 1,2학년 있고 3학년에는 전문교과만 있습니다. 일반선택. 진로선택과목의 성적이 없는데 공통교과만 반영되도 불이익없는지? 4학기 성적만 반영되도 되는지? 부족한 학기와 과목에 대한 패널티는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또 진학사 산출된 성적 계산결과가 일반선택.진로선택의 이수교과 성적이 없는 것에 대한 패널티까지 감안해서 산출된 것인지요? 해당 등급으로 특성화고전형 수도권 최저없는 교과전형 컴공과 안정지원가능 대학 추천 부탁 드립니다.
가천대의 경우 반영 필수교과별 석차등급이 1개 과목도 없는 경우 0점처리, 수원대의 경우 반영 학기 내 반영교과목이 1과목이라도 없을 경우 0점 처리 합니다. 1,2학년 교과목 선택을 통해 이런 제한에 걸리지 않는다면 불이익은 없습니다. 수시합격예측서비스는 대학이 공개한 성적 산출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확인하신 본인 대학별환산점수에 대해서 의문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를 통해 질문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시 추천대학에 대해서는 수시합격예측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sand****답변완료
수시 6장 이렇게 구성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수시카드 점검 받아보고 싶어 글 남겨봅니다. 교과 성적이 나쁜 편이고, 관련 교과목(수학,물리) 성적도 안 좋은 편이라 수시 카드를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다행히 생기부는 1학년때부터 정말 열심히 챙겨왔고요, 상담 받았을때도 선생님들께서 생기부는 상위권이라고 해주셨습니다. 물론 학종도 성적이 가장 중요하지만, 그래도 교과보다는 학종 위주로 6장을 구성해보고 싶습니다. 꼭 기계, 자동차공학이 아니더라도 다른 공학계열이나 인문 상경계열로 가도 괜찮습니다. 국영수+사 성적은 4.2 정도 입니다. [주요 정보] 수도권 일반고(표준편차 20초~중반) / 전교과 4.59 / 기계.자동차 공학 희망 [이수 과목] 1학년 : 기계요소설계(공동이수과정) 2학년 : 물1, 화1, 지1, 기하, +프로그래밍(공동이수과정) 3학년 : 미적분, 물2, 화2, 과학과제연구, 공학일반, 사회문제탐구 [수시 카드] ■ 가천대 기계공학부 - 종합(면접) ■ 강원대 기계공학부 - 종합(서류) 또는 ■ 전북대 공학계열2 - 종합 ■ 경북대 기계공학부 - 종합(서류) ■ 수원대 기계공학부 - 교과(고교추천,면접) ■ 한국공대 기계설계 - 종합 ■ 홍익대 세종 AI기계융합공 - 종합(학교생활우수자) 또는 ■ 상명대(천안) AI모빌리티공학 - 교과
내용을 길게 적어주셨지만 학생부 구체적인 내용을 알지 못해 뭐라 말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제가 보고 한 평가는 아니지만 학생부 내용이 어느 학생과 견주어도 나쁘지 않은 성적이라면 일단은 지원 희망 대학을 고려하시는 것은 가능한 일일 것 같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처럼 수과학 적인 역량이 중요한 기계관련학과를 희망하시기 때문에 아무래도 불리함은 있을 것 같습니다. 상명대 천안 교과를 적정권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안정적인 것은 아닌 것 같으므로 거점국립대 중 한 곳을 빼고 교과전형으로 적정권의 선택을 하나 정도 더 하시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적정권의 교과전형에 대해서는 수시합격예측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N-37*******답변완료
특성화고 수시
특성화고 재학중입니다 내신은 평균 3.03정도 나오고 3학년 1학기 때에는 모든 과목 중 2과목만 B나오고 모두 A였습니다 현재 수원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나 식품영양학과를 원하는데 상향으로 교과전형과 특성화고 전형으로 넣었을 때 어디가 더 합격률이 높을까요? 수능은 최저용으로 준비하고있습니다
수원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하는 인문사회대학이나 식품영양은 특성화고전형으로 선발하지 않습니다. 또, 지원 가능한 학과의 경우에도 고등학교 전공에 따라 지원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수원대 수시요강을 통해 지원이 가능한 곳에 대해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또 교과전형의 경우 단순 평균으로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성적이 높은 과목에 가중치를 주는 등, 다소 특이한 선발 방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수원대식의 환산점수를 통해 합격 가능성을 점쳐보시는 것이 좋겠고 이는 진학사 수시합격예측서비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5F*******답변완료
3.3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교과 하향
이전에 질문의 답변에는 수도권 위주의 하향으로 수원대 등을 추천해주셨는데 혹시 지방 위주의 하향은 어딜 추천하시나요?
전북대 지역인재가 가능하시다면 전북대도 안정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은 경상국립대와 같은 거점국립대를 역시 안정적일 수 있을 겁니다. 구체적인 것은 수시합격예측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dbwl********답변완료
4등급 중반 수시전략
안녕하세요. 제 자녀는 일반고 학생이며 전교과 등급이 4.5 / 주요교과 4.3이며 1학년 5등급대로 시작하여 3학년 1학기 3등급으로 마친 우상향 케이스입니다. 다만, 국, 영, 사의 등급은 3.7이나 수학은 포기한 상태라 6등급입니다. 모의고사는 성적이 내신보다 훨씬 안나옵니다. 26년 안양대, 성결대의 모집요강 반영교과 기준으로 3.12가 나와 교과로 지원을 생각중이며 한세대도 해당 학교 기준으로 3.7이라 지원 생각중입니다. 수원대도 학교기준 3.9라서 교과면접 계획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2장의 카드로 소신상향지원을 하고 싶은데 가천대, 명지대, 가톨릭대, 성신여대 학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공은 모든 대학 영어 전공입니다) 생기부는 영어 전공에 대해 대부분 할애되어있고 영어과목은 1학년 4등급으로 시작하여 2학년 3등급, 3학년 2등급으로 마쳤기에 내용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안양대, 성결대, 한세대, 수원대의 수시지원 결정이 괜찮은 것인지, 그리고 소신상향 지원이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있는 곳이 어딘지 조언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확한 판단은 각 대학의 환산점수로 해보셔야 하겠지만, 말씀하신 해당 대학식으로의 등급을 보면 희망하시는 교과전형 지원라인은 적정하다고 생각됩니다. 구체적인 것은 수시합격예측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종은 학생부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고 뭐라 말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고민하시는 학교 군에서 학업역량의 평가 비중은 명지대 면접형,가천대(20%), 성신여대(30%), 가톨릭대(40%) 순입니다. 학업역량 적인 측면이 아쉽다고 본다면 가천대나 명지대 면접형이 조금 더 나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실제 경쟁률 등을 참고하시면서 지원여부를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mayl*******답변완료
특성화고 수시 지원 고민됩니다.
특성화고 건축관련전공 22년도 졸업생입니다. 졸업 후 바로 근무-퇴사 후 26학년도 입시 준비하게되었습니다. 취업이 3학년 초-중반때 준비였어서 3학년 내신이 바로 6-7등급으로 떨어졌으며, 과학과목은 1학년 이후로 배우지 않았었습니다. 고등학교 전공과목과는 관련없는 경영/미디어/광고홍보 희망합니다. (마케팅/데이터분석 쪽으로 진로 희망) -국영수사 > 3.17 -국영수과 > 3.29 *수능최저 영어-탐구 2합6-7 준비 가능합니다. 아래에 체크한 수능성적은 필수입력이라 아무렇게 입력한 내용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지원해볼 수 있는 전형 및 학과 분석하였는데 상향인지..적정인지.. 하향인지 잘 모르겠고,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ㅜㅜ 1. 경기대 경제힉부/경영학부 -> 입학처 예상성적 산출기 기준 경제(3.125)/경영(3.285) 로 확인되며 경영을 지원하고 싶은데 24년도 기준 입결컷에도 들지않아 고민됩니다. 2. 수원대 경제학부/경영학부 -> 입학처 예상성적 산출기 기준 경제/경영(3.1) 로 확인되며 경영지원하고 싶은데 24년도 기준 입결컷으로 보아 아슬아슬한 것 같아 고민됩니다. 3. 홍익대 세종캠 광고홍보학부 -> 24년도 기준 입결컷 평균이 3.71로 성적은 안정권으로 보이나 학종이여서 너무 가망이 없나 고민됩니다. (1학년 학교홍보단 활동 있음) 4. 가천대 금융빅데이터학부(자연)/ 경영학과(인문) -> 입학처 예상성적 산출기 기준 3.29/3.4 로 확인되며 경영은 입결컷보다 한참 아래여서 가망이 없어보이고 금융 빅데이터학부는 26년도 기준 병합되어 나온 학과로 희망을 가져봐도 되나 고민됩니다. 5. 성신여대 경제학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입결컷을 보았을때 희망을 가져보고 싶으나 학종+면접이여서 희망의 끈을 놓아야 하나 고민됩니다.... 6. 한신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 -> 입결컷을 보았을때 매우 안정권으로 보이나 .. 학종+면접이여서 가망이 있을까 고민됩니다... 추가로 경기권 대학에서는 안양대 생각중입니다. 희망하는 7개 대학교 중 가망이 아예 없어보이는 것과, 상향/적정/안정 및 추가로 지원가능해보이는 학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학종에 대해서는 학생부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고 뭐라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단순 성적만 보았을 때에는 성신여대의 경우 일반전형이든 특성화고전형이든 합격이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나 이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은 학교생활기록부 전체를 확인할 수 있는 분들의 조언을 얻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홍익대 세종이나 한신대 등 학종 지원 고려 대학 역시 다른 분들의 의견이 중요할 겁니다. 경기대, 수원대, 가천대의 경우 교과전형을 고려하시는 것이라면 최저를 충족했을 때 모두 도전해 볼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대학의 선호도 상 수원대의 합격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 많은 대학들의 구체적인 상향, 적정, 안정에 대한 판단은 7월 이후 오픈 될 수시합격예측서비스를 통해 확인해 보시는 것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비해 고3 학생수가 많이 늘어나기도 하는 등 올해 학생들의 지원 경향 등이 포함된 자료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jso6***답변완료
지원대학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가군 한국공학대 생명화학공학, 나군 수원대 화해공학신소재, 다군 가톨릭대 완전상향으로 자연공학계열2 가능할까요? 아니면 제가 쓴 대학 과를 보시고 다른 가능한 곳 있을까요? 간절한 마음으로 문의 드립니다.
가톨릭대의 경우에는 어려움이 클 것 같고, 한국공학대나 수원대 역시 합격 가능성이 높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지원하지 못할 정도의 성적은 아니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국공학대 전력응용시스템이나 수원대 건설환경같이 좀 더 적정권의 모집단위를 한 곳 정도는 지원하고 나서 희망학과를 함께 지원하시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합니다. 구체적인 것은 정시합격예측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mimi****답변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