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 수능 재도전 메디컬 가능성, 28수능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27살 현직 남교사고 문과 출신입니다.
18 수능을 봤었고 당시 성적은 국1/수학 나형1/사탐 1,2/영어1/한국사1 이었습니다.
적성 등 다양한 문제로 이직을 고려 중이고, 그 중에서 수능을 준비해서 의치한약수를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기간은 3년정도 잡고 할 생각입니다. 내신은 2점초반으로 수시를 준비할 정도는 아니라 정시로 준비할 예정입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어 조언을 구하고자 질문 남깁니다!
1. 우선 과학과 수학은 거의 노베이스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공부 머리는 있는 것 같지만 문과출신이라 이과 공부가 어느정도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얼마전 24수능을 국어와 영어만 풀어봤는데 그래도 두 과목은 1등급 커트라인이 나왔습니다. 의치한약수는 이과에서도 최상위권에 해당하는데, 최소한의 가능성은 있을지 현실적으로 여쭤보고 싶습니다.
2. 2028 수능부터 수능이 개편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장 지금부터 공부를 시작한다면 국어, 수학, 과학, 사회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정확히 어떤식으로 개편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28수능부터 수학,과학 과목이 바뀐다면 저는 지금 생명 지구과학/ 통합과학 중 어떤 걸 공부하는게 효율적일까요?
3. 2028 수능에 고교 내신이 반영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전 문과출신이라 이과과목은 수강하지 않았는데, 문과출신은 28 수능 이후로는 메디컬 대학 재진학이 어려운걸까요? 문과는 메디컬 대학 진학하려면 27수능까지 반드시 떠야한다는 말을 들어서요 ㅠㅠ 이 말이 맞나요?
식생공 제약 바이오 대학
전체 내신은 4.3 정도인데
식생공이나 제약, 바이오제약 쪽으로 대학을 어디쯤 갈 수 있을까요..? 그리고 대학을 올릴 수 잇다면 어느정도 까지 올릴 수 있을까요...?
상향 적정 소신 하향을
교과(대학별 내신 산출하면 대부분 3초중- 후반 정도 나옵니다 ), 학종(그런 계열로 채웠어요..) 이랑 해서 알려주세요...
지금 적정,하향은 공주대(식생공), 교통대(식생공, 이번에 신설되는 바이오의약), 순천향대 (바이오의약)으로 생각했습니다.
정시로 의대, 스카이 가려면
당연히 표준편차, 수능 난이도 등을 고려해야겠지만, 제가 정시를 잘 몰라 대략적으로 생각한다치면
1. 지방의대까지 마지노선은 평백 98, 각 과목 1등급컷에서 한 문제씩 더 맞추는 것 맞나요? 수능에서 5개 이내로 틀리는 거라는 말도 있던데 대충 둘 다 맞는 말인가요?
2. 그럼 스카이 정시는 전부 1등급 맞으면 가나요? 아니면 똑같이 수능에서 5개 이내로 틀리면 가는건가요?
3. 농어촌 전형이 가능하다면 지방의대와 스카이 정시는 1컷과 비교해 얼마나 틀려야하는건가요?
(참고로 제 성적으로 들어갈 수 있는지가 궁금한게 아닙니다! 당연히 안됨을 압니다. 필수입력이라길래 입력하긴 했는데 최상위권 정시 전형에 대해 궁금한겁니당)
특성화고 수시
특성화고 재학중입니다 내신은 평균 3.03정도 나오고 3학년 1학기 때에는 모든 과목 중 2과목만 B나오고 모두 A였습니다 현재 수원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나 식품영양학과를 원하는데 상향으로 교과전형과 특성화고 전형으로 넣었을 때 어디가 더 합격률이 높을까요? 수능은 최저용으로 준비하고있습니다
을지대(의정부) 정시 요강 질문
오늘 수능 온라인 사전 접수로 국어, 영어, 탐구, 한국사로 네 과목 37000원으로 응시했는데,
을지대 전형 중에 국, 영, 수 세 과목 중에 상위 두 과목을 반영하는 전형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저는 국어, 영어에 비중을 두고 수학을 포기한 상황인데 그럼 수학도 당연히 응시해야 하는 건가요? ㅠㅠ
그리고 각자 평균 몇 등급 정도 나와야 안정적인가요?